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활용도 높은 실리카 겔 재사용 & 재건조법 & 주의사항 알아가세요.
    생활정보 2020. 6. 27. 20:19

    일상생활에서 흔히 보고 버려지는 실리카 겔들이 재건조 후 재 사용이되어 많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계신가요? 보통은 양이 적어 그냥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떻게 보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아 가능하기 때문에 모아서 사용하시거나 구매 후 재 건조를 하시면서 오래 활용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보통 음식이나 입으로 들어가는 상품안에 들어있는 실리카 겔은 습기를, 가전제품이나 의류 등의 상품 안에 들어있는 실리카 겔은 습도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00g정도의 실리카겔은 맥주 한 잔 이상의 양인 물을 흡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실리카 겔 재건조법과 재사용 활동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리카 겔의 유통기한은 보통 미개봉 3년, 개봉 후 1년 정도이고, 사용기한은 여름기준 최대2주 정도이고 평균 3주~4주 정도입니다. 상품 안에서 나온 실리카 겔들은 이미 그 용량만큼의 습기나 습도를 먹은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미 먹은 습기와 습도를 제거해 주어야 하겠죠? 먼저 실리카겔을 재건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리카 겔 재건조 방법 )

    -제품에서 나온 포장된 실리카 겔을 뜯어 전자렌지 용기에 담아 준비해줍니다. (판매용 실리카 겔일 경우 부직포 포장 상태이면 뜯지말고 부직포 포장 상태로 재건조 시켜줍니다.) 

    -120g 기준으로 전자렌지에 1분씩 3회~4회 정도 돌려줍니다. (물기가 없을 정도까지 건조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친타월이나 수건, 천 등 위에 실리카 겔을 깔아 물기를 빼주면서 식혀줍니다.

     

    --전자렌지가 없는 경우에는 해가 잘드는 곳에 실리카겔을 종이 호일이나 천, 키친타월 위에 깔아 하루정도 건조 시켜줍니다. ( 여름 기준)--

     

    -이렇게 재건조 된 실리카 겔은 부직포나 천주머니, 티백, 종이호일로 감싸 재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실리카 겔 주의사항 ) 

    -실리카 겔이 물과 만나면 30도 이상의 온도를 갖게되기 때문에 섭취하실 경우 몸 안에서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하다고 적혀있어도 안에 파란색 실리카 겔은 염화코발트를 포함되있어 발암물질로 취급되기 때문에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실리카 겔 전자렌지로 재 건조하실 경우에는 전자렌지가 열을 받기 떄문에 쉬워가면서 전자렌지로 재건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리카 겔 재건조 시 충분한 환기를 해주세요.

     

    1.변색이 쉬운 악세사리 박스나 보관함에 함께 실리카 겔을 넣어 보관해주세요. 악세사리의 변색을 방지하고 광택을 유지시켜줍니다.

    2.잘 사용하지않는 가방이나 계절이 바뀐 옷을 정리하는 보관함에 넉넉한 실리카 겔을 넣어주세요. 묵은 냄새와 곰팡이, 습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하루종일 신은 신발이나, 오래 신지 않는 신발들은 냄새가나고 찝찝해지기 마련입니다. 각각의 신발 안에 실리카 겔을 넣어주시거나 신발장 안에 넉넉한 실리카 겔을 넣어 습기를 제거하고 냄새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4.비오는 날 차 안에 김이 서리기 쉽습니다. 뿌얘진 창을 관리해주시기 힘들다면 특히 앞 창문 근처에 실리카 겔 주머니를 달아주거나 얹혀주시면 차안의 김서림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5.핸드폰이 물에 빠지거나 물이 들어갔다면 밀폐된 통에 실리카 겔과 핸드폰을 넣어주세요. 핸드폰 속 안의 물기를 빠르게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6.특히 여성분들이라면 드라이플라워를 만들일이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유리병 안에 넉넉한 실리카 겔을 깔아주고 선물받은 꽃가지를 넣어 공기를 차단해주시면 보다 생기있는 꽃을 오래 보실 수 있습니다.

    7.유리병에 실리카 겔을 충분히 깔아주신 뒤 좋아하는 향의 오일을 충분히 적셔주시면꽤 오래 실리카 겔 디퓨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8.화장품 파우치에 실리카 겔을 같이 넣어주세요. 특히 습한 여름날, 가루로 만들어진 파우더나 색조화장품 등을 좀더 부드러운 가루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9.화장실 안에 자주 놓고 쓰는 면도기를 지퍼백에 실리카 겔과 함께 넣어 보관해 주시면 깨끗하고 녹슬지 않은 면도기를 오래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파우치나 지퍼백이 없다면 작은 실리카 겔 위에 면도날을 얹어 보관해주세요.

     

    10.집 안에 하나씩 비치되있는 공구함이나 공구 파우치에 여러개의 실리카 겔을 같이 넣어주세요. 녹슬기 쉬운 공구들의 변색을 더디게해줍니다.

    11.가루로 된 조미료 통안에 실리카 겔을 넣어주시면 시간이 지나 조미료가 굳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12.습기관리가 중요한 약통에 실리카 겔을 넣어주세요. 관리하기 힘든 약을 쉽게 관리해 드실 수 있습니다.

     

    13.오래된 종이, 서류, 스체치북이나 책 등 근처에 실리카 겔을 두시면 종이의 변색과 종이의 습기를 제거해주어 관리하기 쉬워집니다.

    14.카메라 보관시 실리카 겔을 같이 넣어주시면 내외부의 곰팡이나 오랜된 냄새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 사진 앨범이 있다면 근처에 실리카 겔을 두시면 사진의 변색을 방지하여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으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15.파스타면, 김, 시리얼 등에 들어있는 실리카 겔을 버리지 마시고 남은 음식이나 재료들에 다시 넣어 보관해주세요. 보관이 쉬워집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