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현대인들에게 좋은 새싹보리 효능

안나000 2021. 5. 21. 17:39

 

새싹보리는 말 그대로 다 성장한 보리가 아닌 10cm 전 후로 자란 어린 보리입니다. 새싹보리는 덜 자란 상태이지만 다 성장한 보리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있습니다. 또 최근에까지 생소했지만 많은 효능에 인기가 많아지면서 쉽게 섭취 할 수 있게 분말이나 정 형태로의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단 섭취 전 어떤 효능을 지녔는지와 어떻게 섭취를 해야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섭취방법

 

보통 시중에 새싹보리를 자연 그대로 사서 섭취하시기보다는 분말이나 으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10g 정도의 양을 먹는 것을 권장으리며 같은 기능을 하는 의약품을 같이 드시는 중이시라면 적절한 양을 분리해 드시기를 바랍니다.

새싹보리만은 의약움이 아니지만 성분의 과다섭취일 경우 크고 작은 부작용이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또 새싹보리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시중 새싹보리 분말에 쇳가루가 검출되어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잘 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새싹보리 영양성분

비타민B, 엽산, 칼슘, 식이섬유, 철분,  베타글루칸, 크로로필(엽록소), 플리코사놀, 사포린, 플라보노이드,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아제(SOD)

 

 

 

 

새싹보리 효능

 

당뇨예방

-사포나린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당 분해 효소를 억제해주어 혈당 수치를 감소시켜준다.

-베타글루칸

인슐린으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당뇨 예방을 해주어 이로인한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장 건강 증진

-식이섬유

새싹보리의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로 장 내의 불필요한 노폐물들을 배출시키고 장 운동을 활발이해주어 변비와 숙변에 도움을 준다.

 

골다공증 예방

-칼슘

새싹보리의 칼슘은 우유의 40배에 달하고 철분은 시금치의16배라고한다. 우리 몸의 뼈의 골밀도 형성에 도움을 준다.

 

혈관 건강에 도움

-폴리코사놀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피를 맑게해준다.

또 이로인해 혈류를 좋게해주어 혈관 질환들을 예방해준다.

 

다이어트 효과

-폴리코사놀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붓기감소에 좋다.

-식이섬유

지방 합성을 막아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베타글루칸

소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막아주어 지방으로 변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면역력 증진

-베타글루칸

스트레스 감소해주면 여러 질병들의 예방과 함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크로로필(엽록소)

항상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고 만성 염증에 도움을 준다.

세포의 노ㅗ화방지에 좋다.

-폴로보노이드

항산화 효과로 면역력 증진해준다.

 

간 건강에 도움, 해독 효과

-플리코사놀

혈액 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준다.

또 간에서 생성되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해독기능을 더해준다.

간 세포의 활성화해주어 피로회복에 좋다.

 

알코올 수치 감소

-사포린

알코올 분해를 도와준다.

 

항암 효과

-슈퍼옥사이드 디스뮤아타아제 (SOD)

항산화 물질인 SOD는 암 별병 원인 중 하나인 우리 몸 안의 활성산로를 억제시켜준다.

-베타글루칸

식이섬유의 종류 중 하나로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없애는게 아니라 건강한 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가 커가는 것을 막아주는 항암 작용을 한다.

 

각기병 예방, 정신적 질환 예방

-비타민B1

정신적인 피로감, 무기력, 스트레스, 식욕감퇴, 불안장애 등에 도움을 준다.

각기병은 몸이 붓고 부은 부분을 손으로 눌렀을때 살이 다시 잘 차오르지 않는 질환이다. 결국 비타민B1의 영양 결핍으로 생기는 질환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 심하면 움직임에 한꼐가 생기거나 죽음에도 이를 수 있다.

그 외에 뇌 기능이나 신경계에 도움을 줄 수 있다.